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속초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반응형

속초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속초 가볼만한곳으로는 설악워터피아, 아바이마을, 대포항, 속초 척산 온천 등 취향에 따라 다양한 여행코스를 즐길 수 있고 먹거리가 워낙 많은 지역이라 식도락 여행도 가능합니다. 속초 대포항에는 대게맛집까지 다양하게 만날 수 있어 여행의 즐거움을 더하는데요 속초 가볼만한곳 먹거리 포함 베스트 7은 1박 2일 여행이면 충분하게 즐길 수 있습니다.


속초 가볼만한곳 먹거리 포함 베스트 7로는 대게 맛집인 ‘대포대게’가 있습니다. 동해안 주문진에서 매일 공수하는 양질의 대게를 부담 없이 마음껏 맛볼 수 있는 대게전문점으로 MBC ‘생방송 오늘저녁’, KBS ‘생생정보’에 속초대포항맛집으로 소개가 되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백년가게 뉴욕제과


속초시 교동 삼거리 인근에 위치한 베이커리전문점인 뉴욕제과(대표 이규창)가 중소벤처기업부가 시행하는 백년가게에 선정되어 속초 맛집 베스트 10에 이름을 올리고 있는 곳입니다. 백년가게는 30년 이상 명맥을 유지하면서 고객들의 꾸준한 사랑을 받고있는 도·소매점 및 음식점 등을 대상으로 선정하는 제도입니다.



뉴욕제과는 지난 1983년 속초에서 창업해 36년간 2대째 대를 이어 운영되고 있으며 우리쌀빵기능경진대회'에서 오징어먹물빵을 출품, 은상을 수상한 속초 맛집 베스트 10입니다.


우리쌀과 우리밀가루를 절반씩 넣어 반죽을 하고 동해안 특산물인 오징어와 오징어 먹물을 이용해 만든 빵을 선 보여 호평을 받았는데요 1980년 설악파크호텔 제과장으로 속초와의 인연을 시작, 1984년부터 현재까지 35년째 뉴욕제과를 운영되고 있습니다.




백년가게 함흥냉면옥


속초는 백년가게를 최다 배출하면서 `소상공인 혁신 1번지'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31년 역사의 함흥냉면옥은 회냉면의 원조집으로 관광객들 사이에서 속초 맛집 베스트 10으로 알려졌습니다. 속초에 함흥냉면이 들어선 것은 6·25전쟁 중인 1951년으로 거슬러 올라갑니다.



함흥 출신 이섭봉씨가 속초시내 국도 7호선변에 야산을 깎아서 움막집을 짓고 나무 식탁과 의자를 놓고 '함흥냉면옥'이란 이름으로 냉면 장사를 시작했다고 전해지는데요 1950년대 말까지는 장사를 하다 말다 했지만, 1960년대에는 본격적으로 함흥냉면 식당으로 자리 잡았다고 해요.  모든 향토음식이 사연이 깃든 고향의 음식입니다만, 실향민들의 아픔과 그리움이 밴 음식이 바로 속초 함흥냉면이라고 합니다.






대포항


1909년 2월 개항한 대포항은 동해안에서 규모 가장 큰 항·포구였습니다. 독립선언서 숨겨 대포항은 만세운동 도화선이었고 1920년대 대포 노동조합과 어민조합 만들어 대중운동도 '활발'하였던 곳입니다. 한때 시들시들했던 대포항이었으나 해상분수가 가동되는 등 설악권의 새로운 랜드마크로 발돋움하는 대포항이 속초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입니다.



1980년대 이후 설악권이 인기관광지로 급부상하면서 명성을 얻기 시작한 대포항은 해상분수와 대포항 내 친수호안을 따라 조성된 수변무대 전면에 다양한 수경관연출과 영상상영이 워터스크린과 각종 분수, 야간 해상분수에 빛과 색을 더하는 경관조명을 통해 설악권의 새로운 명소가 될 것으로 기대되어 강원도 가볼만한곳으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해상분수와 함께 보도육교(103m), 수변무대, 파제제 150m, 돌제 60m 등을 설치하는 공사가 곧 마무리되는데요 대포항을 방문한 관광객들이 해상분수의 시원하고 청량한 경관 연출을 즐기면서 강원도 여행을 즐길 수 있게 됩니다.





한화리조트 설악워터피아


설악 워터피아의 스파밸리는 기존 9개의 스파와 1개의 사우나 부지를 8개 타입의 세계 유명 온천지 컨셉트로 구분하고, 총 18개의 탕으로 꾸몄습니다. 스파밸리의 테마는 아이슬란드의 블루라군, 이탈리아의 포소비안코, 호주의 모닝턴, 헝가리의 미슈콜츠, 미국의 맘모스, 베트남 항손둥, 멕시코 톨란통고, 뉴질랜드의 로토루아, 총 8타입의 유명 온천탕을 모티브로 삼았다고 해요.



설악 워터피아의 온천수는 지하 680m에서 하루 3000톤씩 용출되는 49°C 천연온천수로 나트륨, 칼륨, 칼슘, 마그네슘 등 양이온과 염소, 탄산염, 황산이온 등 음이온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속초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가족여행지로 좋습니다.


올여름 안전한 물놀이를 위해 사회적 거리두기 실시 및 다양한 예방 활동을 벌이고 있는데요 입장 시 출입자 명단을 작성하는 한편, 열화상 카메라를 설치해 발열 체크를 지속적으로 진행합니다. 설악 워터피아는 매표소에서부터 사회적 거리두기를 시행하고 있으며, 시간당 350명으로 입장을 제한합니다. 수영복, 수영모 대여를 중지하고, 수건은 개인별로 지급하고 있습니다.





설악산 흔들바위 설악산 권금성


설악산 흔들바위 추락 이야기는 해마다 만우절이면 등장하는 단골 뜬소문으로 올해도 저는 이 거짓말 같은 소문을 들었습니다. 시작은 19년 전으로 거슬러 올라가는데 2001년 서울 채권시장에 흔들바위 추락 이야기가 처음 돌았습니다. 당시에도 설악산사무소 직원들이 진위를 묻는 전화에 업무를 보지 못할 정도였다고 전해집니다. 



설악산 흔들바위는 강원도 속초시 설악동 170에 위치하며 설악산 소공원에서 울산바위로 향하는 도중에 있습니다. 무게는 약 32t, 높이는 사람의 키보다 조금 더 크고 네댓 사람이 팔을 벌려야 안을 수 있습니다. 흔들바위라는 이름은 100명이 밀어도 한 사람이 민 것과 같이 흔들릴 뿐이라 하여 붙여졌습니다. 


이와 함께 속초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으로는 케이블카를 타고 올라갈 수 있는 권금성입니다. 케이블 카에서 보이는 울산암과 신흥사 전경이 함께 보이는 모습이 새롭고 정겹게 느껴질 것이며 설악산 소공원∼권금성까지는 약 1.1km로 케이블카를 타고 오릅니다.



속초 얼라이브하트


실내형 테마파크 ‘얼라이브 하트’는 속초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서 비오는날 속초 갈만한곳으로도 좋습니다. 그림 감상자의 눈을 속이는 미술작품 트릭아트로 꾸며져 있는 곳인데요 사진촬영을 통해 그 효과를 극대화하는 체험 공간이라 아이들과 가보기에도 좋은 곳입니다.


스토리가 담긴 착시미술 작품과 미로체험 등의 실내체험 공간으로 4개 존, 5개 로드 등 모두 9개의 테마 공간으로 운영됩니다. 50여 개 스토리텔링 포토존과 흔들 다리, 다크 로드 등 역동적인 체험시설이 어우러진 실내 놀이 공간이기에 온가족과 함께 추억에 남을만한 사진도 찍을 수 있습니다.





속초 중앙시장


속초시가 직접 제시한 핫플레이스 강원도 속초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으로는 속초해수욕장 청초호 바다향기로 영랑호 설악산국립공원 속초등대전망대 상도문돌담마을 아바이마을 속초관광수산시장 온천여행 속초시립박물관입니다.



연간 350만 명 이상이 방문하는 속초관광수산시장은 볼거리 많은 곳답게 먹거리 역시 풍부한데 그중에서도 관광객들 한입씩 맛보기에 딱 맞는 특별한 간식 명소가 있으니 바로 속초관광수산시장이지요. 속초중앙시장이라고도 불리는 이곳의 간식들은 특별한 개성을 가지고 있고 종류도 많습니다. 


인삼 물을 넣은 반죽으로 왕새우부터 고구마까지 튀긴다는 8종 튀김에, 오미자 원액을 넣은 새우강정과 노란 계란옷을 입힌 오징어순대는 이곳을 찾았다면 꼭 한번 맛봐야 할 명물로 속초 가볼만한곳 먹거리 포함 베스트 7이라 불립니다. 감자를 갈아 소금으로만 간을 한 감자전, 하트, 고양이, 강아지 등의 모양으로 찍어내 눈길을 사로잡은 어묵 등 속초 맛집 베스트 10이 모여있는 곳입니다.





영랑호


속초시는 강원 동해안 산불로 전소된 영랑호 주변 소나무 및 생태관찰데크 복구공사를 준공했습니다. 산불로 영랑호 전체 7.3km구간 중 86.3%에 해당하는 6.3km구간의 갈대, 소나무, 갯버들 등과 생태관찰데크 3개소가 산불로 전부 소실되어 약 3억2500여만원의 재산피해를 보았던 적이 있습니다.


장사동 산 295번지 앞 쪽 호수변에 설치된 321㎡의 생태관찰데크로드에서는 가까이 범바위에서부터 멀리는 설악산까지의 경관을 호수위에서 조망하는 느낌을 받을 수 있어 마치 산수화 같은 풍경을 볼 수 있어 강원도 속초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입니다. 







외옹치바다향기로


tvN 드라마 남자친구가 인기를 끌면서 송혜교·박보검 커플의 데이트 장소인 남자친구 촬영지도 함께 주목을 받았었는데요 남자친구 국내 촬영지는 홍제천 산책로·속초 바다향기로·시흥 갯골 생태공원 등이었습니다.



강원도 속초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외옹치항 바다향기로는 민간통제구역이었다가 2년 전 4월 전 구간을 개방한 해안가 둘레길입니다. 외옹치 해수욕장에서 외옹치항까지 총 1.74km 해안가 둘레길을 조성해 동해 바다의 경관을 바라보며 산책을 즐길 수 있는 공간으로 65년 만에 2018년 개방된 ‘외옹치 바다향기로’는 이름만큼이나 멋스러운 해안 감성로드입니다.


바다향기로는 외옹치항에서 외옹치해변을 지나 속초해수욕장까지 이어지는데요 총 1.74㎞, 걸어서 왕복 1시간이 소요됩니다. 





척산온천지구


강원도 속초의 따끈한 명소는 척산온천 지구인데 여름에도 좋지만 당연히 겨울 강원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으로 더욱 인기가 많습니다. 용천수 온도가 50도를 넘나드는 척산온천은 바다산책과 설악산 산행 뒤의 언 몸을 훈훈하게 녹여주는 곳으로 온천탕뿐 아니라 송림 산책로, 설악산 산세, 마을의 사연까지 곁들여져 흥미로운 곳입니다.


국내 온천도 일본 온천만큼 물 좋고 경치 좋은 곳 많아은데요 머리는 시원하고 몸은 따뜻한 곳, 노천온이 대세입니다. 가족과 물놀이도 함께 즐길 수 있는 ‘온천&스파’는 설악산의 풍광이 한눈에 들어오는 노천탕에 가족온천실, 전통 한증막 시설에서 힐링을 즐길 수 있습니다. 


웰빙과 힐링을 테마로 한 척산온천 휴양촌은 외곽을 둘러싼 송림 산책로가 인상적인데요 1km 넘게 뻗어 있는 이 길은 설악 누리길과 연결되며 온천 탕 안에서 산책로가 편안하게 내려다보입니다. 

반응형